‘사랑,해 이동푸드마켓’이란?
사랑,해 이동푸드마켓은 BC카드가 2006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에 기증하여 서울광역푸드뱅크가 운영하고
있는
5톤급 특장차량입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리적인 문제로 푸드마켓을 이용하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특별 개조한 이동식 푸드마켓은
거주지 인근으로 직접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입니다.
BC카드는 매년 사랑,해 이동푸드마켓에 생필품을 한 가득 싣고 저소득가정과 독거노인, 장애인 찾아 뵙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5가지 희망 품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C카드 봉사단은 생필품 준비는 물론, 이동푸드마켓에 오르실 때부터 내려오실 때까지 옆에서 친절히 도와드립니다.
봄날만큼이나 따뜻했던 사랑,해 이동푸드마켓
2015년 3월, 봄의 시작을 함께 한 ‘봄 사랑 나눔 축제’에서는 은평구 400가정의 어르신들과 특별한 하루를 가졌습니다. 봄 햇살이 가득했던 축제 현장에는 이동푸드마켓 뿐만 아니라 흥겨운 공연, 그리고 따뜻한 보양식까지 제공되어 꽁꽁 얼었던 어르신들의 마음을
녹여드렸습니다.
한 어르신께서는 거동을 돕기 위해 팔짱을 낀 봉사단의 손을 꼭 잡아주시며
“친절한 아가씨가 늙은이한테 선물도 주고 손도 잡아주니 좋구만~” 하고 웃으십니다.
푸짐한 생필품 꾸러미만큼이나 봉사자들의 따뜻한 인사와 손길이 더 큰 선물인 것 같았습니다.
‘사랑이 넘치는 사랑,해 이동푸드마켓!
고객 여러분의 기부와 함께 BC카드가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