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정이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조손가정 아동입니다. 할아버지께서는 희귀성 질환과 위암, 당뇨 등 복합적 질병으로 인해 병원의 입퇴원을 반복하고 계시고, 할머니 또한 척추 협작증과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일용직으로 아파트 청소일을 하고 계십니다. 은정이 역시 소아당뇨로 인해 정기적인 치료가 절실한 상태입니다.
TOP포인트 후원금은(12월 모금 포인트 2,836,043원) 생활고에 더해진 의료비 지출 부담으로 힘겨웠던 은정이 가정에 건강이라는 선물이 되어 주었습니다. 은정이는 후원금을 통해 소아당뇨치료를 위한 병원비, 혈당조절을 위해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 경비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할아버지, 할머니께서는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병원 검사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정이는 부모님이 없는 빈자리, 병환으로 고생하시는 조부모님, 생활고를 모두 감당해야 했기에 힘든 유년기를 보내고 있었지만,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손길 덕분에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꿈 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누어 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은정이의 모습을 기대 해 봅니다.
호기심도 많고, 배우고 싶은 것도 많은 의철이는 늘 다른 친구들처럼 학원에 다니고 싶어했지만, 할머니와 단둘이 의식주 마저 겨우 해결하는 어려운 경제적 형편 가운데 엄두도 내지 못했습니다. 10년 전의 위암 수술 후유증으로 건강이 좋지 않으신 할머님께서 약간의 생활비라도 마련하기 위해 놀이공원 앞으로 노점상을 나가시는 날이면, 의철이는 할머니를 도와 리어카를 함께 끌곤 했습니다. 하지만 할머니의 건강악화와 추운 날씨 탓에 노점상마저 불가능해진 지난 겨울, 의철이네 가정은 정부보조금 외에는 아무런 수입 없이 막막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탑포인트 후원금은(12월 모금 포인트 2,836,042원) 정부 보조금에만 의지하며 살아왔던 할머니, 의철이의 생활비에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또한, 의철이는 그토록 다니고 싶어 하던 보습학원, 태권도 학원에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3월부터 시작될 학교 생활에 필요한 교육지원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의철이는 앞으로 훌륭하게 성장하여 자기가 받은 사랑보다 더 많은 사랑을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고 합니다. 또, 자신
때문에 고생하시는 할머님을 호강시켜 드리고 싶다고 합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에 따뜻한 이웃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겨울을 주신 후원자님의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