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 PR Office - BC카드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 HOME
  • 사이버홍보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BC카드, 전국 12개 지역서 삼계탕 나눔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 봉사활동 벌여 등록일 2011.07.21

BC카드, 전국 12개 지역서 삼계탕 나눔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 봉사활동 벌여


[사진설명] BC카드는 21일 인천 부평역 북광장에서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 봉사활동을 가졌다. 사진은 BC카드 이종호 사장(가운데)과 BC카드 후원 골퍼 김하늘(오른쪽), 제 3회 비씨카드배 월드바둑 챔피언십 우승자 이세돌(왼쪽)이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종호, www.bccard.com)는 19일부터 22일까지 전국 8개 도시에서 ‘BC카드와 함께하는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 행사를 갖고 소외 이웃 약 6,360명에게 점심으로 삼계탕을 제공하는 임직원 자원 봉사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BC카드의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행사는 본사 및 지점 임직원이 동시에 참여하는 전사적 봉사 활동으로 이번 행사는 BC카드의 사회공헌사업 파트너기관인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국 8개시(서울, 인천, 대구, 광주, 울산, 경기광주, 전남여수, 경남김해)의 총 13대의 빨간밥차 운영기관이 모두 참여하였다.


21일 인천 부평역 북광장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종호 BC카드 사장 및 홍미영 부평구청장, 홍영표 부평을 국회의원 등 주요 관계자와 BC카드 후원 골퍼 김하늘, 한국기원 이세돌 9단, BC카드 임직원 및 인천 지역사회 봉사자 6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식사 준비부터 배식, 마무리 정리까지 행사 전반에 대한 봉사활동을 벌였다.


부평역 광장에 모인 무의탁 어르신, 결식 노숙인 등 1,000명의 이웃들은 이날 점심으로 제공된 삼계탕으로 즐거운 점심식사 시간을 가졌고 식사 후에는 떡, 과일, 음료 등으로 구성된 간식도 제공되었다.


한편, 이번 삼계탕 나눔 행사를 위해서 빨간밥차 13대가 투입되었는데 빨간밥차는 BC카드가 소외계층의 결식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이동식 급식 차량으로 1시간 내에 600인분의 식사조리가 가능한 취사설비와 냉난방장비를 갖춘 개조차량으로 대당 가격은 1억 5천만원이다.


BC카드 이종호 사장은 “정성으로 준비한 삼계탕 한 그릇이 우리 이웃들의 마음에 힘이 되는 넉넉한 한끼 식사가 되기를 바란다” 면서 “지속적인 Beautiful Day 행사를 통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의 나눔을 실천할 것” 이라고 말했다.


BC카드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13대의 빨간밥차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무상 기증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시행하는 배식봉사활동인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 행사를 매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