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는 우리 사회의 결식 문제 해결과 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 지원을 위해 이동식 급식 차량인 빨간밥차 13대를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고, 정기적인 무료 급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빨간밥차는 1시간 내에 600인분 이상의 식사 조리가 가능한 취사 장비와 냉장시설을 갖춘 5톤 특수 개조 차량으로, 전국 9개 도시를 비롯한 필리핀 타클로반에서 활동 중이며 연간 45만명의 결식계층에게 따뜻한 한끼를 대접합니다.
또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해 봉사단과 100여명의 일반인으로 구성된 빨간밥차 봉사단이 전국 빨간밥차의 배식현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지자체, 공공기관, NGO, 학교, 기업 등이 주체하는 공익행사에 배식을 지원하는 ‘빨간밥차 소셜 쉐어링’ 사업으로 빨간밥차의 사회적 가치를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비씨카드는 국내 1호 이동푸드마켓 차량을 제작하여 사회복지협의회에 기증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나눔행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동푸드마켓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리상 문제로 푸드마켓을 이용할 수 없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배려로, 상품 진열을 위해 특별 개조한 5톤 차량내부에 생필품을 진열한 후 이용객들의 거주지로 직접 순회방문을 하여 생필품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