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 PR Office - BC카드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 HOME
  • 사이버홍보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BC카드, 국군 장병들에게 마음의 양식 전달 등록일 2014.12.19

BC카드, 국군 장병들에게 마음의 양식 전달

- 강원도 춘천 소재 군부대를 방문해 1,300여권의 도서를 증정하는 ‘사랑,해 Book Car’ 전달식 진행
- 마음의 배고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자 하는 BC카드의 사명감으로 시작
- 군부대는 물론 시장, 병원, 아동복지시설 등 다양한 문화소외계층 대상 서적 나눔 활동 지속 예정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 www.bccard.com)는 18일 오후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2군단 장병 568명에게 도서 1,300여 권을 지원하는 ‘사랑,해 Book Car 도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소외계층 대상으로 도서를 나눔으로써 기존의 물질적 빈곤 해소 목적의 사업 중심에서 정서적 결핍까지 충족시키는 사회적 가치 확대 차원에서 추진되었다. 배고픔 못지 않게 마음의 허기로 고통 받고 있는 사회 곳곳의 이웃들 에게 힘이 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에서 시작된 것이다.

BC카드는 직원들로부터 기증 받은 책들과 사병들이 원하는 희망서적들을 구입해 1,300권을 모았다. 이를 지난 10년간 결식소외계층에게 식품 및 생필품을 실어 제공해 온 특장진열차량인 ‘이동푸드마켓’ 에 진열해 장병들과 나누게 되었다.

영하의 날씨 속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BC카드 사회공헌 담당인 최석진 상무를 비롯해 2군단장 고현수 중장 및 장병들이 참석했다. BC카드는 이번 책 기증을 통해 장병들의 군생활에 휴식과 활력을 제공하고, 전역 후 성공의 자양분이 되길 기대 하고 있다.

특히 전달식 이전, 자리를 함께 한 BC카드 독서동호회 회원들과 장병들간에 열린 독서 토론회에서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 새로운 길을 연다”는 주제의 서적을 읽고, 1시간 동안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BC카드 경영지원부문장 전경혜 전무는 “이번에 추진한 ‘사랑,해 Book Car’ 사업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자원의 소유에서 꼭 필요한 곳으로 나누는 ‘공유경제’ 가치 창출과도 맥을 같이한다”며 “앞으로도 군부대는 물론 시장, 병원, 아동복지시설 등 특정 장소를 거점으로 삼고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의 양식을 나눠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